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투약 시작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1-18 19:29:37
기사수정



김포시는 코로나19 재택치료자를 대상으로 먹는 치료제의 처방과 투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포시는 지난 14일 경구용 치료제인 팍스로비드 96명분을 공급받았으며 대상자가 정해진 17일부터 재택치료자에게 약품을 전달하고 있다.

 

팍스로비드는 증상 발현 후 5일 이내 경증 및 중등증 환자로 65세 이상 또는 면역저하자 중 재택치료자나 생활치료센터 입소자에게 우선 투약한다.

 

투약 대상은 공급규모에 따라 추후 탄력적으로 조정될 예정이나 무증상자와 병용금기의약품 복용자는 일단 투약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포시에 있는 경구용 치료제 투여대상 재택치료자는 재택치료 협력의료기관인 김포우리병원, 히즈메디병원의 비대면 진료를 받은 뒤 담당약국과 보건소를 통해 치료제를 전달 받는다.

 

경구용 치료제는 5일간 중단 없이 복용해야 하며 식사와 관계없이 12시간 간격으로 123을 복용해야 한다.

 

김포시보건소는 재택치료 의료기관을 통해 투약 여부와 건강상태 등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협력의료기관과 담당약국, 보건소가 함께 경구용 치료제의 처방과 배송 예행연습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서 필요한 환자에게 신속하고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중증환자 비율을 줄이는데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수장형 전시 '소소하게 반반하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2022 디지털 패션쇼 개최'...대구 패션 위상!
  •  기사 이미지 김원기 의정부시장후보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