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 코로나 적극 대응 온라인 사업, 지역 공공과제·청년문제 해소 등 청년 아이… -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 3명 이상 모임·단체면 신청 가능 - 오는 2월 8일(화)까지 이메일 접수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1-18 14:47:08
기사수정


▲ 사진=강북구청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22년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2월 8일(화)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에게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의 자기 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능력 개발 및 자기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을 편성, 선정 사업별 최대 9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공모주제는 ▲코로나 상황 대응 온라인 적극 활용 가능한 사업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등의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그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 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hunaya@gangbu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2월 8일(화), 18시다.

  신청서식은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우리 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02-901-7253)로 문의하면 된다.


  강북구는 지난해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정책 정보안내 온라인콘텐츠 ‘강북에쎈쓰’ ▲강북의 청년을 잇는 ‘강북브릿지’ ▲쓰레기 사진전 ‘모로하지’ ▲강북구 청년 예술인 소개 ‘삶은달걀’ ▲플라스틱 러너의 환경메이트 ‘플라스틱러너’ 등 총 8개 사업을 선정·지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청년 역량 강화에 출발점”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7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수장형 전시 '소소하게 반반하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2022 디지털 패션쇼 개최'...대구 패션 위상!
  •  기사 이미지 김원기 의정부시장후보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