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청년 취업연계 프로그램’ 사업 운영자 공모 - 1월 17일부터 1월 28일까지 모집, 선정 시 올해 12월까지 최대 2천5백만 원 보… - 공모대상,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및 청년대상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한 …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1-17 15:49:29
기사수정


▲ 사진=양천구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1월 28일까지 '청년 취업연계 프로그램' 사업 운영자 공모를 통해 지역 청년의 구직역량 강화 및 실질적인 취업 활동 지원에 나선다.


'청년 취업연계 프로그램' 사업은 청년이 일정 기간 소정의 교육 훈련과정을 수료하면 취업까지 연계되도록 지원하는 양천구의 대표적인 일자리 지원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에도 사업 공모를 통해 청년 조리학교, 공항 보안검색 전문인력 양성과정 같은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모대상은 청년을 대상으로 창직·창업·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 실적(1천만 원 이상)이 있는 법인, 개인사업자 등을 비롯하여 양질의 훈련 프로그램을 보유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이다.


공모기간은 1월 17일부터 1월 28일 18시까지며, 공모서류는 양천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1, 2차 심사를 거쳐 2월 중 사업운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로, 사업 운영자는 협약을 통해 최대 2,5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청년 취업연계 프로그램 사업자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02-2620-4829)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년 취업연계 프로그램은 청년의 구직역량을 기르고 취업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의미 있는 사업인 만큼 관련 분야의 경력이 있거나 탄탄한 교육과정을 자랑하는 기관, 법인 등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