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새 학기 안정적 학사 운영 준비 - 학교 방역물품 점검, 운동부 운영학교 방역관리 점검 - 겨울방학 중 청소년 백신접종 내용 적극 홍보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1-14 21:52:2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오는 3월 새 학기 안정적인 학사 운영을 위해 학교 방역물품 점검 등 방역 체계를 재정비한다.

 

이와 함께 겨울방학 중 청소년 백신접종과 관련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려 접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학교마다 열화상카메라는 평균 1대씩 배치돼 있고, 체온계도 학급당 평균 1개씩 갖고 있다. 손 소독제는 학급당 평균 4~5개가 있고, 마스크는 학생 1인당 4~5개를 비축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중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방역관리 현장점검도 벌인다. 학교운동부 동계훈련 계획 수립 등 훈련 지침 이행 여부를 비롯해 방역지침 준수 여부, 입학 예정 학생 선수의 상급학교 합동훈련 때 절차준수 여부, 훈련장 시설 상태와 안전 점검 등을 진행한다.

 

청소년 백신과 관련해서는 국내 전체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하면서 18세 이하 감염률도 줄고 있지만, 전체 확진자에서 18세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은 느는 추세다.

 

140시 기준 13~181차 접종률은 78.1%이다. 울산 지역은 78.9%로 전국 평균 접종률보다 높은 수준이다. 울산지역 청소년 백신 접종자 가운데 이상 반응으로 치료 중인 학생은 없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가 이달 말 우세종이 되면 확진자가 다시 증가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라며 새 학기 전 학교 방역 체계를 재점검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상회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