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대형폐기물 신고 모바일‧PC로 간편하게! - ‘빼기’ 앱‧홈페이지서 신고부터 결제까지 한번에…방문수거‧중고거래…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1-14 13:25:05
기사수정


▲ 사진=구로구청



  구로구가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서비스 ‘빼기’를 시행한다.


  구로구는 “핸드폰이나 PC를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서비스 ‘빼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지난해 11월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서비스 운영업체 ‘㈜같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빼기’는 모바일 앱이나 PC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부터 수수료 결제까지 한번에 지원하는 서비스다.

  배출 신고는 앱이나 홈페이지(gatda.com)에 회원가입 후 품목 사진과 배출 일시 및 장소를 등록하고 수수료를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 후에는 별도의 신고필증을 출력할 필요 없이 예약번호를 품목에 기재하면 된다.


  이외에도 옮기기 어려운 대형폐기물의 운반을 돕는 방문수거 ‘내려드림’ 유료 서비스, 중고매입 업체와 연계해 중고거래를 진행하는 ‘중고매입’ 서비스도 제공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다양한 경로로 배출 신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수장형 전시 '소소하게 반반하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2022 디지털 패션쇼 개최'...대구 패션 위상!
  •  기사 이미지 김원기 의정부시장후보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