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매월 둘째 수요일을 ‘안전하기 좋은 날’로 지정하고 다중이용시설 관계자의 자율 안전점검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진=대구광역시청‘안전하기 좋은 날’은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사업장 주도의 자율 안전점검을 강조해 대형화재와 인명피해를 최소화한다는 취지로 기존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을 확대 시행하는 것이다.
대구소방은 안전 점검표를 배부해 관계자 주도의 자율 안전점검 분위기와 안전환경을 조성하고, 매월 소방관서에서 대상을 지정해 행사 취지와 내용을 전파하는 등 시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사업장 관계자는 매월 1회 자율 점검을 통해 ▲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 ▲ 겨울철 화재위험 3대 전기용품(전기장판, 전기히터, 전기열선) 안전 사용 ▲ 비상구 폐쇄 또는 장애물 적치 여부 ▲ 음식물 조리 중 안전 수칙 준수 ▲ 전기·가스·유류시설 안전점검 ▲ 공사장 임시 소방시설 설치와 가연물·화재 관리 상태 ▲ 손상된 전선·플러그 사용 여부 및 문어발식 콘센트 정비 상태 등을 확인한다.
정해모 대구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장은 “소방관서에서 철저한 점검을 하더라도 모든 화재를 예방할 수는 없다”면서 “안전하기 좋은 날 행사를 계기로 관계자 스스로 관심을 갖고 화재예방에 나서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