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6기 교육생모집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1-12 18:33:50
기사수정


▲ 사진=이천시청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1월 10일부터 1월 28일까지 관내 농산물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초반 6기 교육과정은 2월 8일 ~ 3월 1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총 10회(4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하여 비대면 온라인강의로 진행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원활한 온라인강의 진행을 위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내 비대면 교육스튜디오를 설치하여, 교육생과 강사 간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교육의 주요내용은 농식품가공창업과 관련된 예비창업실무로 농식품가공 기본이론, 농산물 가공창업 시장전망과 인허가 절차, 식품가공기본사업계획서 작성(실습) 등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프로그램은 이론교육 1년(기초반, 심화반), 가공장비활용교육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교육 2년(창업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초반 과정 90%를 이수 시 다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이천시는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교육수료생을 대상으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활용하여 무상으로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하며, ▲농산물 공동 가공 창업의 체계적 육성으로 창업 실패 부담을 완화하고 ▲기존 소규모 가공사업장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가공기술, 경영,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031-645-3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