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을용 아들' 이태석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올해 아시안게임 3연패 달성…힘을 보태겠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1-11 13:50:24
기사수정



▲ 사진=KFA 홈페이지 / 대한축구협회



FC서울 소속 수비수 이태석이 아버지 이을용의 피를 물려받았다면서 본인 역시 투지, 승부욕 그리고 희생정신이 강하다고 밝혔다. 이태석은 이번 소집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23세 이하(U-23) 국가대표에 선발돼 10일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시작한 훈련에 소집된 이태석은 훈련 전 인터뷰에서 "올해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가 3연패를 달성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제가 가진 것을 보여드려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U-23 대표팀 황선홍(54) 감독과 이태석의 부친 이을용 전 코치는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한국의 '4강 신화'에 힘을 합친 사이다.


당시 우리나라의 조별리그 1차전 폴란드와 경기에서 전반 26분 이을용의 패스를 받은 황선홍의 결승골로 우리나라는 월드컵 본선 사상 첫 승리의 발판을 놨다.


인터뷰에 앞서 이태석은 아빠와 '외모 비교'를 해달라는 말에 "제가 아빠보다 콧대도 높고, 이목구비도 더 뚜렷한 것 같다"면서도 "아직 실력은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을용 전 코치처럼 수비 포지션인 이태석은 "주위에서 뛰는 모습이나 공을 차는 성향이 닮았다는 말씀을 많이 하신다"며 "저도 아버지 경기를 영상으로 보면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받은 영향에 대해 "경기장 안에서 투지를 보이고, 팀을 위해 희생하는 플레이를 위해 노력하는 점이 확실히 있는 것 같다"라고도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