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철수,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에…"부사관·장교 월급 어떻게?" - '멸공' 논란에는 '소이부답' 김태구
  • 기사등록 2022-01-11 11:32:48
기사수정


▲ 사진=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네이버 블로그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에 대해 "부사관 월급이나 장교 월급은 어떻게 할 건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이날 국민의당 선대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윤 후보가 공약한) 사병 월급 200만원 있지 않냐. 부사관 월급이 얼마인지 아나. 200만원이 안된다"며 "부사관·장교 월급은 어떻게 할 건지 말씀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윤 후보의 '병사 월급 200만원' 공약에 5조1천억원이 필요하고 이 예산을 "지출조정을 통해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병사 월급을 인상하면 부사관·장교 월급도 올려야 할 텐데, 이런 내용이 빠졌다는 게 안 후보의 지적이다. 안 후보는 "제 기억에 예전에 국민의힘에서 '부사관 월급이 사병보다 적으면 누가 부사관에 지원하겠냐'고 말한 적이 있다"며 "(국민의힘이) 부사관 월급 장교의 월급은 어떻게 할 건지 말해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

병사 월급 200만원'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공약이기도 하다. 


이 후보는 대통령 임기 안에 선택적 모병제와 함께 30만에 이르는 징집병 규모를 15만명으로 줄이고 2027년까지 병사 월급을 200만원으로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안 후보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윤 후보가 일으킨 '멸공' 논란에 대한 질문엔 "소이부답(笑而不答·웃을 뿐 답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1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