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재밌고 유익해진다!” 구로구, 소식지 ‘스마트구로’ 개편 - 12→16면 증면하고 주민 인터뷰, 명예기자 취재 등 주민참여 콘텐츠 추가 - 어르신 위한 ‘큰 글씨 면’도 신설… 이달 12일까지 어린이 명예기자 모집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1-07 15:59:37
기사수정


▲ 사진=구로구청


  “16면 소식지에 이웃 사는 얘기가 가득해집니다.”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구 소식지 ‘스마트구로’를 개편한다.


  구로구는 “소식지에 다양한 콘텐츠를 넣고자 지면을 늘리고 주민참여 페이지도 확대한다”며 “더 많은 정보와 재미가 담긴 구 소식지 ‘스마트구로’를 만들기 위해 소식지 개편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 따라 타블로이드판, 12면이었던 기존 소식지는 지면수가 4면이 추가돼 16면으로 늘어난다.


  기획·구정·교육·우리동네 등 구청 사업 위주로 이뤄졌던 지면 구성은 주민 인터뷰, 명예기자 취재 등 주민참여 콘텐츠가 추가되고 어르신을 위한 ‘큰 글씨면’이 신설된다.

  ‘큰 글씨면’은 어르신들의 관심이 높은 교육·일자리 분야의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글씨 크기를 키운 페이지다.


  구로구는 개편 사항을 올해 2월호부터 적용한다. 더 많은 주민이 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우편, E-Book 등 다양한 구독 방법에 대한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구로구는 이번 개편에 맞춰 이달 12일까지 어린이 명예기자도 모집한다. 기존에도 성인 명예기자(4명)가 있었으나,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구정 소식을 전하기 위해 어린이 명예기자를 새로 선발키로 했다.


  어린이 명예기자는 1년간 현장 취재를 통해 기사를 직접 써보게 되며, 기자증, 구청장 표창, 문화상품권(기사 1건당 3만원) 등도 받게 된다.


  모집인원은 구로구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8명이다. 지원을 원하는 어린이는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이달 12일까지 이메일(guronews@guro.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소식지 제작 과정에 주민 참여 기회가 확대돼 지역 곳곳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방적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수장형 전시 '소소하게 반반하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2022 디지털 패션쇼 개최'...대구 패션 위상!
  •  기사 이미지 김원기 의정부시장후보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