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문화재단 국가균형발전위원회 <2021년 혁신활동가네트워크> 장려상 수상 박영숙
  • 기사등록 2022-01-07 14:12:05
기사수정


▲ 사진=김포문화재단 블로그

김포문화재단은 대통령 직속기관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로부터 지역문제해결과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1 균형발전박람회 <혁신활동가네트워크>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균형발전박람회 <혁신활동가네트워크>’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최로 2021년 10월 26일 개최됐다. 


김포문화재단은 2020년 7월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지역 간 연계사업’ 공모에 선정됐고 국비 1500만 원을 지원받았다. 이후 여주세종문화재단과 협력하여 ‘한강의 옛 나루터 역사기행 –조강에서 여강까지-’ 영상을 제작했다.


‘한강의 옛 나루터 역사기행’은 한강의 끝 줄기인 김포 조강에서 남한강 수운 문화의 중심지였던 여주 여강까지 옛 나루터(포구)의 역사 문화를 찾아 과거와 현재를 비교한 영상이다. 본 영상에서는 우선 현재 나루터의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했고, 이를 과거와 비교․설명하기 위해 문헌 기록과 사진, 주민 및 전문가들의 인터뷰가 추가됐다. 


또한 옛 나루터를 기반으로 발달한 어업과 교통, 신앙, 생태계, 관광요소 등을 소개하였는데, 다양한 나루터의 가치와 의미를 다룬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한강의 옛 나루터 역사기행’ 영상은 김포와 여주뿐만 아니라 한강 수계 역사문화자원을 보존하고 콘텐츠화 하기 위한 기반작업이다.”라며, “본 영상은 점점 잊히고 있는 한강의 여러 나루에 대한 역사적 관심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한강 수계 지역의 주요 문화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강의 옛 나루터 역사기행 –조강에서 여강까지-’ 영상은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https://bit.ly/3t681IT)에서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