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명훈, KBS교향악단 최초 '계관 지휘자' 위촉 -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의 위상을 높이는 공헌사업도 함께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1-06 13:15:46
기사수정



▲ 사진=KBS 교향악단 홈페이지 / 지휘자 정명훈



지휘자 정명훈이 KBS교향악단의 계관 지휘자로 위촉됐다. 계관 지휘자는 세계적으로 명망이 있거나 오케스트라의 발전에 공헌한 지휘자에 부여하는 명예직으로, KBS교향악단에서 계관 지휘자를 위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명훈은 앞으로 연간 1~2차례 KBS교향악단을 지휘하고 남북평화의 가교역할 및 음악 꿈나무 육성 등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뜻깊은 공헌사업을 함께 할 예정이다.


정 지휘자는 1998년 KBS교향악단 제5대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바 있다. 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2020년과 2021년 마지막 정기연주회에 드미트리 키타옌코와 피에타리 잉키넨 지휘자를을 대신해 무대에 오른 바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KBS교향악단의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을 통해 국내 클래식 팬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정명훈은 자브리켄 방송교향악단,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장을 맡은 바 있으며 베를린 필하모닉, 빈 필하모닉 등 세계 최정상급 오케스트라의 지휘봉을 잡았다. 현재는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과 도쿄 필하모닉의 명예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