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망우리역사문화공원 메타버스, 놀면서 역사 배워요! -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망우리역사문화공원 구현 - 즐겁게 역사를 배우고 힐링할 수 있도록 4계절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 제작 조정희
  • 기사등록 2022-01-05 15:52:05
기사수정


▲ 사진=중랑구청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보고인 망우리역사문화공원 가상세계를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통해 구축했다. 이곳에 입장하면 2022년 개관 예정인 중랑망우공간을 포함하여 한용운, 방정환 등 근현대사 주요인물들을 소개하는 인물가벽, 등록문화재 묘비, 유관순열사 이태원무연분묘합장비 등 역사적인 주요 시설을 실제처럼 만나볼 수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활용해 경제·문화·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가상세계를 뜻한다. 전 세계 2억명이 이용하는 네이버 제페토는 전체 이용자 중 MZ(밀레니얼・Z)세대가 80%를 차지할 만큼 미래세대가 모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MZ세대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망우리역사문화공원 메타버스는 역사, 힐링, 즐거움 3가지 특징으로 구성하였으며, 공원이 갖고 있는 역사·문화적 배경에 힐링과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4계절 테마공원으로 꾸며진 망우리역사문화공원에 들어서면 버스정류장, 공원 안내판 등이 보이고, 정문 입구로 진입하면 먼저 봄 테마가 펼쳐진다. 이 곳에는 2022년 개관 예정인 중랑망우공간, 유명인사 인물가벽, 노고산 취장비, 전망대, 쉼터 등이 조성되어 있다. 여름 테마는 13도 창의군탑, 위인의 전당(지하미로), 야외 피크닉장, 계곡, 정원, 점핑게임 등으로 꾸며져 있다. 가을과 겨울테마는 대형전망대, 구름다리 점핑게임, 이태원무연분묘합장비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4계절 테마 곳곳에 한용운, 방정환, 서동일, 서광조 등 등록문화재 묘소가 자리 잡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외부 활동이 어려운 요즘, 젊은 세대들이 재미있게 만들어진 망우리역사문화공원 메타버스를 통해 근현대사를 이끌어간 애국지사들을 만나보며 즐겁게 역사를 배우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7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수장형 전시 '소소하게 반반하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2022 디지털 패션쇼 개최'...대구 패션 위상!
  •  기사 이미지 김원기 의정부시장후보 개소식, 성황리에 마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