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꿈이 쑥쑥 자란다... 광진구, 어린이공연장 개관, 육아종합지원센터 확장 이전 및 꾸미팡팡놀이터 개장 등 어린이 위한 공간 풍성하게 조성 - 4일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 4층에서 광진 어린이공연장 개관식 개최 - 3층에서는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확장 이전 및 꾸미팡팡놀이터 개장식 …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1-05 15:21:07
기사수정


▲ 사진=광진구청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4일 보건복지행정타운에서 광진 어린이공연장 개관식과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확장 이전 및 꾸미팡팡놀이터 개장식을 가졌다.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은 연면적 52,222㎡(1만 5,797평)에 지하 2층, 지상 20층으로 조성된 의료‧업무 중심의 특화 공간이다.


이와 관련, 4일 보건복지행정타운 별관 4층에서는 광진 어린이공연장 개관식이 개최됐다. 어린이공연장은 어린 시절부터 누구나 문화와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73석 규모의 공연장과 전시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학예회, 발표회 등 어린이집과 유치원 활동을 위한 공연장 대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기획 공연프로그램 운영 ▲외부 공연프로그램 유치 ▲커뮤니티 공간으로써 교육 및 강연 등 다목적 공연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3층에서는 지난해 10월 군자동에서 이곳으로 이전한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확장 이전 및 꾸미팡팡놀이터 개장식이 열렸다.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09년 12월 설립 이후 부모, 영유아, 어린이집 및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질 높은 보육 정보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새 둥지를 튼 중곡동 보건복지행정타운 별관 3층은 ▲공동육아방 ▲꾸미팡팡놀이터 ▲키움센터 ▲시간제보육실 ▲수유실 ▲상담실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이날 참석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 꾸미팡팡놀이터는 442㎡(약 134평) 면적의 아차산 숲속 컨셉트의 실내놀이터로 ▲편안한 쉼터 ▲즐거운 폭포 ▲신기한 광산 ▲재밌는 야영장 ▲신나는 언덕 ▲빛나는 무지개의 재미있는 이벤트 방들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은 24개월 이상부터 미취학 영유아와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기관은 관내 소재 어린이집 및 유치원만 홈페이지에서 기관 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최대 5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개인은 영유아 1인당 2000원, 보호자 1인 무료 및 보호자 2인부터 1000원 ▲기관은 영유아 1인당 1000원, 교사 및 인솔자는 무료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시범 운영 예정으로 꾸미팡팡놀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날 방문한 시설들이 더 많은 아이들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관내 어린이집 원장 등 보육시설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구청장은 “어린이공연장 개관과 육아종합지원센터 확장 이전으로 우리 구 어린이 누구나 문화를 누리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광진구에서 마련한 다양한 보육과 교육 정책들을 많이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