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최근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세가 이어짐에 따라 구민안전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아차산 해맞이’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광진구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산등성을 붉게 물들이며 떠오르는 해가 가슴을 벅차오르게 하는 해맞이 명소이다. 구는 21년 동안 해마다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행사를 개최해 많은 시민들과 함께 희망의 새해를 맞이해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까지 확산될 가능성에 커짐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행사를 전면 취소하게 되었다.
또한, 아차산에 해맞이를 원하는 인파가 몰릴 것을 우려해 곳곳에 행사 취소 현수막을 게시하고 안내방송을 시행한다. 아차산 입구와 해맞이 광장, 고구려정 등 이용객들이 주로 머무는 지점에 직원들을 배치해 방역조치 준수를 위한 계도와 백신 추가 접종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해맞이 기간 이후라도 구민들이 아차산을 찾아 건강하게 거리두기를 하며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소망을 다질 수 있도록 아차산 어울림광장과 등산로 입구에 빛 조형물과 초롱을 설치해 신년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올해 해맞이 축제는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위기 극복을 위한 잠시 멈춤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판단으로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진구의 새해는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으로 일상회복의 길로 나아가는 동시에, 지역경제가 활기를 띄며, 균형 있는 도시발전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이 이루어지는 도약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며, “구민 여러분께도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희망과 행복의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파주시, 새 규격·디자인 종량제봉투 도입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과 디자인을 입힌 종량제봉투를 선보인다.3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일반용 3리터(L) 봉투’와 ‘재사용(쇼핑 겸용) 5L 봉투’를 신설했다.1~2인 가구 증가와 외국인 인구 확산 등 시민 생활 편의 제고와 생활폐기물 관리 체계를 정비하기 위해 기획했다.'이동시장실' 운...
'트로트 가수' 김다현, 파주시 알립니다…'홍보대사'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트로트 가수 김다현을 홍보대사로 추가 위촉했다고 4일 밝혔다.김다현은 2년간 파주시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지역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약 중인 김다현은 '청학동 훈장'으로 알려진 김봉곤 훈장의 막내딸이다. 2019년 곡 '꽃처녀'로 데뷔...
QS(Quacquarelli Symonds) ‘2026 아시아대학 순위’...1위는 홍콩대, 연세대 11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영국의 고등교육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6 아시아대학 순위’에서 국내 대학이 상위 10위권 진입에 실패했다.QS는 4일(현지시간) 고려대 안암캠퍼스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술과 협력’ 고등교육 서밋 행사에서 이번 순위를 공식 발표했다.평가 대상이 된 한국 대학 103곳 중 순...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