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제15회 경상남도 과학기술대상 시상식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1-12-31 16:03:02

기사수정



▲ 사진=경상남도청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는 제15회 경상남도 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을 31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상남도 과학기술대상’은 도내 과학기술인들의 연구개발 의욕 고취를 위하여 2003년부터 과학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도내 과학기술인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그동안 도내 40명의 우수 과학기술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남도는 지난 9월 공고를 통해 각 기관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았으며,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조영태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를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조영태 교수는 ‘항바이러스능을 가지는 표면구조에 관한 연구’ 등 40편 이상의 논문을 국제저명학술지에 발표하는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지역의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첨단제조기술 관련 67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여 기술이전을 통한 사업화로 도내 기업 기술 경쟁력강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창원대학교 스마트제조기술센터장, bk21스마트공장분야 교육연구단장,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을 역임하면서 기술개발 및 이를 통한 인력양성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조영태 교수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과학기술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정진하여 주시고 과학기술을 통한 미래세대 육성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