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원도청□ 강원 횡성형 일자리 사업이 (주)부솔이피티의 합류로 내년 더욱 도약한다.
○ 12.29.(수), 산업통상자원부 상생형 지역일자리 심의위원회에서 (주)부솔이피티를 상생형 지역일자리 사업 참여기업으로 추가하는 내용의 ‘강원 횡성형 일자리 사업계획’ 변경(안)을 최종 의결했다.
○ 이로 인해 강원 횡성형 일자리 사업 참여기업은 기존 7개 기업에서 8개 기업으로 늘어나며, 투자금액은 기존 742억 원에서 883억 원으로, 고용규모는 기존 503명에서 523명으로 증가하게 된다.
* (주)부솔이피티 : 경기도 화성, 141.4억 원 투자, 20명 고용 계획
□ (주)부솔이피티는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모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20년부터 (주)디피코에 자사 모터를 제조 및 공급하고 있다.
○ (주)부솔이피티는 강원 횡성형 일자리 사업의 성과물인 ‘포트로’를 (주)디피코와 함께 본격 양산하기 위해 횡성 이전 결정을 한 후 지난 2월에 투자협약식을 갖고, 이어 지난 9월 입주계약까지 완료하였다.
○ 강원 횡성형 일자리 사업의 변경(안)도 최종 승인됨에 따라 곧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 강원도 관계자는 (주)부솔이피티의 강원 횡성형 일자리 사업 추가 참여로 강원도 일자리 창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기존 참여기업들의 이전도 내년에는 더욱 가속화시켜, 사업의 시너지효과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