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노인복지시설 꼼꼼한 점검과 지원으로 방역 강화
  • 유성용
  • 등록 2021-12-30 13:19:02

기사수정
  • 노인요양시설 전담반 신설로 상시 비상연락체계 구축 및 시설별 전담 공무원 배정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 구축
  • 마스크, 자가진단키트 및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적시 지원 병행



▲ 사진=광진구청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감염 차단을 위해 집단감염에 취약한 노인요양시설에 대해 전담반을 신설하고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체계적인 방역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이어 또다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면역이 취약한 노인복지시설 내 고령층 환자에 대한 방역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노인요양시설 전담반 구성과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코로나19 선제검사 및 찾아가는 백신 접종 실시 등 촘촘한 노인복지시설 방역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먼저 노인요양시설 전담반 신설을 통한 비상연락체계 구축하고, 각 시설별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매일 방역점검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시설 방역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현장점검을 중심으로 ▲기본 방역수칙 준수 여부 ▲종사자 선제검사 및 자가진단키트 검사 실시여부 확인 ▲종사자 및 이용자 백신접종 현황 파악 및 추가접종 독려 ▲접촉면회 금지 및 방역패스 적용 여부 확인 등 주기적으로 철저한 방역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확진자가 급증한 이달에는 ▲관내 134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시설 종사자 2,613명에 대한 KF-94 마스크 지원 ▲거동불편 이용자들의 이상증상 발현 시 신속한 검사를 위한 자가진단검사키트 1,482개 지원 ▲개인 방역을 위한 손소독제와 손소독 티슈를 추가 배부하며 방역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구는 거동이 불가능한 어르신들을 위해 상‧하반기 찾아가는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주야간 보호센터 어르신에 대해서는 공무원이 백신센터까지 모셔가는 동행 서비스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더불어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노인복지시설 종사자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스크와 의료용 방역복, 라텍스 장갑 등을 적시에 배부하였으며, 시설별 방역소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주2회 이상 선제검사를 하시는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방역대책으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