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광역시□ 대전시립미술관은 28일 온라인(ZOOM)으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ㅇ 이번 간담회는 2022년 대전시립미술관 운영 방향 및 전시, 교육 등 미술관프로그램은 물론 대전비엔날레 2022와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개방형 수장고에 관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ㅇ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 “2022년은‘새로운 도시’를 주제로 포스트 팬데믹 이후‘행복하고 건강한 삶(Wellness)’은 무엇인가를‘변화하는 예술’로 탐색 할 것”이라며 “코로나 위험신호로 삶의 아름다움을 잊은 지금, 자연-사회-인간이 조화로운 공감미술로 건강한 일상의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