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공차코리아 제공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비교적 안전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캠핑’과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퀄리티 높은 제품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니즈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식품업계는 이런 흐름에 발맞춘 신제품을 선보이며 홈카페족과 캠핑족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홈카페족을 겨냥해 공차 밀크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밀크티’를 지난 11월 30일 출시했다. ‘클래식 밀크티’ 출시 이후 공차의 스틱류 제품 판매량은 약 90% 증가했고, 매출은 약 125% 늘었다.
클래식 밀크티는 진한 스리랑카 홍차잎과 부드러운 우유가 만나 더 크리미해진 맛이 특징이다. 또 설탕 분해 효소 활성화를 억제해 주는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돼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가 쉬워 물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차갑게 또는 따뜻하게 음용 가능하다.
‘클래식 밀크티’를 비롯한 공차의 스틱류 제품은 전국 공차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10개입 1팩을 6,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 작년에 선보인 밀크티 스틱 2종(제주 그린 밀크티, 딸기 얼그레이 밀크티)과 액상차 스틱 2종(애플 히비스커스티, 허니 자몽 블랙티)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 채널과 11번가, 옥션, 지마켓, 쿠팡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성경식품은 과자처럼 즐기기 좋은 ‘현미 누룽칩’을 내놓았다. 현미 누룽칩은 현미 55%, 백미 45%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개별 포장되어 있어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며, 뜨거운 물을 부어 간단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또한, 누룽지의 맛과 식감을 살려 누룽지 강정, 누룽지 라떼 등의 홈카페 메뉴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간편함과 동시에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프리미엄 밀키트도 캠핑족 사이에서 큰 화제다. 이마트24는 밀키트 상품군 강화를 위해 최현석 셰프의 요리 노하우가 담긴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였다. 고기, 허브솔트, 야채 가니쉬 등 구성이 다양하며 프라이팬 하나만 있으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레스토랑 수준의 스테이크를 야외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는 백종원과 함께 ‘짜글이 2종’을 출시했다. ‘소고기 된장 짜글이’는 재래식 된장(한식 된장)에 차돌양지와 국내산 무채를 넣어 시원한 맛의 국물이 일품이다. ‘포차식 곱닭 짜글이’는 엄선된 소곱창과 순살 닭다리를 가득 채워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콤 칼칼한 음식을 찾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냄비 또는 전자레인지에 6분이면 완성돼 쌀쌀한 동절기 캠핑 시 뜨끈한 국물 요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