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온수공원에 ‘지양산 명상숲길, 지양마을 놀이정원’ 조성완료 - 온수공원 내 2016년, 2018년 보상부지(14,500㎡)에 ‘지양산 명상숲길’ 조성완… - 온수공원 지양마을 어린이놀이터 유휴지에는 ‘지양마을 놀이정원’ 조성… 박영숙
  • 기사등록 2021-12-23 17:12:29
기사수정


▲ 사진=양천구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신월7동 온수공원에 '지양산 명상숲길'과 '지양마을 놀이정원'의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지양산 명상숲길'의 구간인 신월7동 350-53, 350-55번지는 2016년과 2018년에 '동네 뒷산 공원화사업'을 통해 서울시 예산 28억원이 투입돼 매입을 완료한 온수공원 부지다. 당초에는 지양산 국기봉 정상부로 향하는 등산로로 이용되었으나, 지양산 무장애숲길이 조성된 이후 주민들의 이용빈도가 상대적으로 줄어든 구간이었다.


이에 양천구는 서울시 예산 5억 원을 확보해 무장애숲길과 국기봉 사이 계곡부 해당부지에 방치된 고사목 등을 정리하고, 분홍상사화 등 3종 38,540본의 수목을 식재해 상사화군락을 조성했다. 매년 8~9월에는 데크쉼터와 계단부에서 계곡쪽 방향으로 아름답게 만개한 분홍빛 상사화군락이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지양산 무장애숲길과 연결된 데크 계단 등을 순환하며 힐링할 수 있는 '명상원(데크)'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신체운동을 할 수 있는 '숲 속 건강쉼터' 등을 조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의 한적한 부지를 쾌적한 휴식의 공간인 '지양산 명상숲길'로 재탄생시켰다.


뿐만 아니라 구는 서울시 예산 1억 원을 지난 11월 추가로 확보해 지양 어르신사랑방 뒤편에 위치한 온수공원 지양마을 어린이놀이터의 노후된 바닥 포장재를 화사한 색으로 교체했다. 어린이놀이터와 연접한 유휴지에는 정원형 식재르 통해 '지양마을 놀이정원'을 조성했다. 싱그러움이 가득한 숲 속 감성 놀이공간은 지역주민에게 일상 속 소소한 기쁨을 전달할 예정이다.


양천구의 공원 조성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 02-2620-35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에 조성된 상사화군란이 내년 여름에 만개하면 지양산자락을 화사하게 물들일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양천구의 대표 산지형 공원인 지양산 일대가 지역주민을 위한 산책과 휴식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잘 관리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