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Tedros Adhanom Gebrejesus) 세계보건기구(WHO) 국장은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종인 오미크론(Omicron)은 전염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조차도 오미크론 계통의 감염을 예방할 수 없을 수도 있다고 지적한다.
게브레예수스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오미크론 계통이 빠르게 퍼진다고 알려진 코로나바이러스의 델타 버전보다 훨씬 더 빠르게 퍼진다는 증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WHO 사무총장은 "예방접종을 받았거나 감염에서 회복된 사람들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다시 감염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레그넘의 말을 인용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2021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330만 명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올해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가 HIV, 나병 및 결핵으로 인한 모든 사망자를 능가했다. Gebreyesus에 따르면 매주 50,000명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사망한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에 따르면 다가오는 설 연휴 동안 질병과 사망자가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건강 시스템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질병으로부터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기 위한 어려운 결정"을 촉구했다. 필요한 경우 휴가를 연기하거나 취소할 것을 요청했다.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의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19 발병 이후 2억4700만명 이상이 감염됐고 500만명 이상이 사망했다.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