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캔들'이 아마존 AI스피커 '알렉사'와 만났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아마존과 협업을 통해 한국어와 영어를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알렉사'가 탑재된 '누구 멀티 에이전트' 서비스를 21일부터 개시했다.
누구 캔들에서 한국어 AI 호출어인 '아리아'를 부르면 '누구'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 및 한국 콘텐츠를, 영어 AI 호출어인 '알렉사'를 부르면 아마존 알렉사와 연결돼 영어 서비스 및 해외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SKT 관계자는 "날씨, 뉴스와 같은 AI 스피커의 기본 기능은 '누구'와 '알렉사'가 모두 지원한다"며 "FLO, 팟빵 등 국내 콘텐츠는 '누구'를 통해, '튠인'과 같은 해외 콘텐츠는 '알렉사를 통해 지원받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누구'가 작동할 때는 스피커 상 하늘색 LED가, '알렉사' 구동 때는 파란색 불이 들어오는 방식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
회사는 영어 서비스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정에서 한국어와 영어 모두를 유창하게 대답해주는 원어민 친구를 얻는 효과를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컴퍼니) 담당은 "국내 최초의 음성 인식 AI 스피커로 출발해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나 온 SK텔레콤 '누구'가 세계 최초 음성 인식 AI 스피커 '알렉사'와 만나 국내 최초의 멀티 에이전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께 더 새롭고 풍부한 서비스로 편리함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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