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16일 오후 6시 송파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구립문화예술단체가 함께하는 <2021 구립문화예술단체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구립문화예술단체가 선사하는 아름다운 하모니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자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코로나19 장기화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정기공연으로, 구립문화예술단체가 올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며 한자리에 함께 모이는 첫 합동 공연이기도 하다.
현재 송파구에는 총 7개의 구립문화예술단체가 활동 중이다. 그 중 이번 음악회에는 ▲청소년교향악단 ▲구립교향악단 ▲실버합창단 ▲구립합창단 ▲민속예술단이 무대에 올라 희망과 힐링의 메시지를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청소년교향악단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등 실력 있는 단원들의 협연으로 ‘프로코피에프 교향곡’, ‘텔레만 비올라 협주곡’, ‘하이든 첼로 협주곡’ 등 명곡을 선보인다. ▲양일오 지휘자가 이끄는 구립교향악단은 ‘팔려간 신부’, ‘Czardas’, ‘영화 <스타워즈> 메인 테마곡’ 등 매력적인 선율을 선사한다. ▲실버합창단 역시 ‘Come follow me’, ‘Ubi caritas’, ‘가을꽃’ 등 아름다운 가사와 고운 선율로 감동을 전한다. ▲구립합창단은 ‘마중’, ‘당연한 것들’, ‘champions’ 등 익숙하고도 대중적인 곡에 첼로, 바이올린 등 협주를 더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담는다. 마지막으로 ▲민속예술단은 북소리에 코로나19 극복 염원을 담은 타악 공연 ‘송파의 울림’과 역동적인 기운을 춤으로 승화한 무용 공연 ‘송파의 신명’을 선보인다.
이번 송년음악회 현장 관람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출연자의 가족에 한정하는 대신,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하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송파TV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모처럼 열린 <구립문화예술단체 송년음악회>에서 문화예술로 화합하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감상하며 행복한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립문화예술단체를 활성화해 ‘문화예술도시 송파’의 품격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