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갤러리아백화점갤러리아명품관이 1990년 개관 이후 31년 만에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하고, 국내 백화점을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평 효율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 증가는 명품이 이끌었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올해 11월 말 기준 하이주얼리&워치 매출이 67%, 샤넬 등 명품 잡화가 49%, 루이비통 남성 등 남성명품이 35% 증가하는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명품 매출이 31% 늘었다.
또 올해 11월까지 연간 2000만원 이상을 구입하는 VIP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 늘면서 명품관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 특히 연간 2억원 이상 명품을 구입한 VIP 고객은 올해 11월까지 구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늘었다.
갤러리아백화점 측은 명품 소비에 발맞춰 선제적인 명품 상품기획(MD) 전략을 세워나간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매출 기여도가 높은 VIP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예술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강화에 힘을 쏟은 것도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갤러리아백화점은 갤러리아명품관의 평당 월 매출이 연말까지 1100만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일본 이세탄 신주쿠점, 해롯 런던 같은 글로벌 톱 명품 백화점의 월 평당 매출액 860만원을 웃도는 수치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하이주얼리&워치와 명품남성의 대대적인 매장 개편으로 일부 층은 2개월 이상 영업 면적 50% 이상이 중단됐음에도 매출 1조원을 달성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올해 백화점 매출 1조 클럽은 작년보다 5개 늘어난 10개로 전망된다.
작년 1조 클럽인 신세계(004170) 강남점, 롯데 본점, 롯데 잠실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현대 판교점에 올해 신세계 대구와 현대 무역센터점, 압구정본점, 롯데 부산본점, 갤러리아 명품관이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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