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2022년 상반기 광진형 행복일자리 사업’ 추진을 앞두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진형 행복일자리 사업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 지원 조례』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며, 향후 정부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130명이다.
선발된 참여자는 ▲청사 내방민원 출입관리 ▲접촉자 관리 및 현장조사 지원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지원 ▲콜센터 운영 지원 등 코로나19 대응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조건은 1일 4~8시간, 주2~5일 등 사업별로 조금씩 다르다. 급여는 2022년 광진구 생활임금에 따라 시급 10,766원을 적용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공고일(12.13.)현재 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신체 건강한 구민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개별 사업에 따라 컴퓨터와 SNS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청ㆍ장년층, 성실하게 민원 응대가 가능한 경우를 우대한다.
접수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용 메일(gwangjin123@citizen.seoul.kr)또는 팩스(02-411-1723)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모집기간이 종료된 후 서류전형 및 사업별 우대기준을 적용해 참여자를 최종 선발, 24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정책팀(02-450-7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날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부서별 소요인력을 지원하고, 어려움에 처한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2022년 상반기 광진형 행복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라며 “관심 있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