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양군, ‘대중교통 시책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초고령화 사회에 맞는 대중교통 시책 추진…대중교통 이용객 편의와 안전… 홍종진
  • 기사등록 2021-12-14 12:17:18
기사수정



양양군이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21년 대중교통 시책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15, ‘대중교통 시책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한다.

 

대중교통 시책평가는 전국 161개 특별광역군을 대상으로 대중교통시책의 정기적인 평가를 통해 효과적체계적인 대중교통계획과 시책 수립을 유도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다.

 

이번 평가에서 양양군은 인구규모와 도시철도 유무에 따라 분류된 5개 그룹 중 가장 많은 77개 지자체가 포함된 E그룹에서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우수 시책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양양군은 202110월 기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8,636명으로 전체인구(28,026)30.8%에 달하는 초고령화 사회라는 인식 하에 교통약자를 중심에 두고 버스승차 알림시스템 도입 광역정보시스템(BIS) 도입 및 확대 추진 양양종합여객터미널 신축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승차대기자들이 차도까지 나와 버스를 정차시키려 하면서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자 양양군은 정류장 안에 버스승차 알림 시스템을 도입하여 LED 탑승 알림등을 통해 버스운수종사자가 승차대기자 유무를 알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승차대기자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및 안전성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이미애 전략교통과장은 고령인구가 많은 양양군의 현실에 맞춰, 앞으로도 교통약자를 중심에 두고 대중교통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