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 사진=제10회 MBN 여성스포츠대상 대상 안산 선수 / MBN올 한해를 빛낸 여성스포츠인들 가운데 2020 도쿄올림픽 양궁 여자부 3관왕 안산 선수가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0회 MBN 여성스포츠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안산은 상금 1천만원과 상패, 부상을 함께 받았다.
13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제10회 MBN 여성스포츠대상 시상식에서 안산은 대상을 수상하며, 지난 7월 도쿄올림픽에서 한국의 여름올림픽 출전 사상 첫 3관왕(여자 개인전·단체전, 혼성단체전 금메달)에 등극한 점을 인정받았다.
안산은 “이번 도쿄올림픽을 통해서 여성스포츠인들이 많은 관심을 사랑을 받았고 그덕분에 저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 스포츠인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길 바라고 저 역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궁 선수로 여성스포츠 대상을 받은 것은 기보배(2012 런던올림픽 여자부 2관왕), 장혜진(2016 리우올림픽 여자부 2관왕)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안산을 지도한 양궁대표팀 여자팀 류수정(55) 감독이 지도자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9년 만에 올림픽에 진출해 4강에 진출하는 등 감동을 선사한 여자배구팀에 돌아갔다. 센터 양효진(32·현대건설)이 대표로 시상식에 참석했다.
국내 남녀 유일의 복싱 세계챔피언으로 9차 방어에 성공한 최현미(31)와 사상 첫 부녀 올림픽 메달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도쿄올림픽 체조 도마 여자부 동메달리스트 여서정(19·수원시청)이 우수상을 공동 수상했다.
지난 9월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여자복식과 여자단식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차지한 신유빈(17·대한항공)이 인기상을 받았다. 페어플레이상은 도쿄올림픽 태권도 여자부 67㎏ 이상급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이다빈(25·서울시청)과 펜싱 에페 여자대표팀이 받았다.
영플레이어상은 스포츠클라이밍의 서채현(18·신정고)과 도쿄패럴림픽 탁구에서 은, 동메달을 획득한 윤지유(21·성남시청)에게 돌아갔다. 한국 여자배구 간판 스타 김연경(33·상하이)은 1000여명 팬들의 투표로 결정한 ‘딤채 10주년 팬타스틱(Fan’tastic)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국리그에 뛰고 있는 김연경은 시상식에 나오지는 못했다.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