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천시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9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신청 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 모든 아동이 차별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의 권리가 온전히 보장되며 아동의 의견이 정책과 법, 예산 등 지자체의 결정 과정에 반영되는 도시를 말하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인증한다.
이천시는 지난 6월 시민참여 온라인 원탁토론회에서 선정된 ‘함께 키우는 우리아이, 함께 빚는 행복이천!’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5개의 조성목표를 중심으로 32개 전략사업을 선정하였으며, 내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인증 획득과 더불어 2024년까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해당 사업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동친화도시 조성 목표는 잘 놀고 즐기는 우리아이, 할 말은 하는 우리아이, 건강하게 자라는 우리아이, 미래를 꿈꾸는 우리아이, 안전하게 돌봄 받는 우리아이의 5가지로, 지난 2020년 아동실태조사, 2021년 시민참여 토론회와 아동요구확인조사 등을 통해 수렴한 아동과 보호자 등 이천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아동이 행복하고 나아가 온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