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구구민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부터 성동구의회 외벽에 감성 빛글씨를 송출하며 구민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늘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힘내요, 우리 잘하고 있어요’, ‘성동에 살아요’ 등의 문구가 지름 약 8미터 형형색색의 다양한 LED 빛으로 발산되며 매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어두운 도시를 밝힌다.
주민 통행량이 많은 성동구청 광장이나 인근 도로, 버스 정류장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빛글씨는 이달엔 아름다운 트리 이미지로 성탄절 분위기도 연출하며, 향후 명절 및 축제 등 상황에 맞는 문구를 통해 주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 해 살곶이 체육공원 일대에서 진행했던 ‘희망의 인공달’’(show your love) 프로젝트를 통해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정부·공공·지자체 분야에서 최고상(그랑프리)을 수상하며 구민들의 심리방역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성수동에 위치한 나눔공유센터 건물과 구민종합체육센터 후면에 조성된 꽃길을 대상으로 ‘실크로드 3D 라이팅 쇼’를 상영하며 인근 행인들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제공했던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생활 속에서 주민들과 감성을 공유하고 희망을 전한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바쁜 하루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 감성 빛글씨를 통해 구민들께 작은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