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 신청사 조감도 / 연합뉴스광진문화원(원장 양회종)가 ‘2021 광진구 문화예술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광진문화원이 주최하고 광진구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구민의 삶을 담은 개성있는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을 통해 광진구만의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스토리텔링 및 공연/축제의 2개 분야로, 광진구민을 비롯한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한 사람당 한 작품만 제출 가능하다.
스토리텔링 분야는 ▲아차산과 관련된 전설 또는 설화 ▲동명ㆍ지명과 관련된 마을 이야기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광진구의 옛 이야기 등 구의 역사ㆍ문화와 관련된 소재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공연/축제 분야는 광진구의 역사ㆍ문화 명소를 활용한 축제 또는 공연 제작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예시로는 ▲자마장, 말을 달리다 ▲광나루 옛길탐험 등을 들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2월 17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제안서를 작성한 후 광진문화원 사무국 이메일(kwangjin21@kc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양식은 광진문화원(http://www.kjcc.or.kr) 또는 광진구 문화예술 플랫폼인 광진문화온 홈페이지(https://www.munhwaon.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가 완료되면 ▲광진구의 역사성 및 문화적 상징성 표현 여부 ▲소재 발굴의 참신함 ▲흥미와 창의성 ▲참여도와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 12월 24일 광진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분야 구분 없이 3작품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 200만 원이, 우수상 2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진문화원 사무국(02-447-0244) 또는 광진구 문화체육과 문화사업팀(02-450-75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라며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즐기고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 도시 광진을 만들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양회종 광진문화원장은 “구민의 삶 속에 살아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콘텐츠로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