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인 사과 요구, 한국 대사 유감 표명 김만석
  • 기사등록 2021-12-03 13:46:17
기사수정


시민들이 주몽골 한국대사관 앞에 모여 있다. 그들은 한국에서 학교 아이들에게 구타와 학대를 받은 13세 몽골 소녀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대사관에 공식 서한을 보냈다. J.Otgonbayar 시민 대표는 몽골인들이 몽골 안보에 대한 이러한 공격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공식 서한에는 “...몽골인들이 6시간 동안 몽골 소녀에 대한 구타와 고문에 항의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늘 소녀의 가족과 몽골 국민의 사과를 요구한다. 또한 학대받은 소녀에 대한 보상과 법률 및 심리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민들은 오늘 내로 주한 한국대사관에 사과하지 않으면 내일 더 많이 모여 향후 국제인권단체에 호소할 것이라고 한다.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 김철산 고문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저는 주한 한국대사관 외교관으로서 사건을 즉각적이고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해 관련 한국 당국과 협의 중이다. 한국 정부는 이 사건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사건이 해결되는 대로 몽골 정부에 공식 통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한국 정부가 소녀와 그녀의 가족의 안전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2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