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가져 - 거창군 재가복지대상자 245세대 김장지원 김희백
  • 기사등록 2021-11-30 15:39:30
기사수정


거창군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재가복지 대상자 245세대에 직접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한사랑봉사회(회장 김광숙)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김장에 필요한 양념을 만들고 다음 날에는 배추를 버무려 김장을 하며, 김장 김치는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 등 12개 단체 60여 명의 봉사자들이 대상자에게 직접 배달한다.


또한, 소외계층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한 행사이며, 자원봉사자들의 꾸준한 참여 덕분에 매년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반찬을 배달을 해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날 복지관을 방문해 김장에 직접 참여했으며,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우리 사회 곳곳을 살피는 회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사랑과 정성으로 만든 김장김치는 어려운 계층의 겨울나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재가복지 대상자 245세대에 매달 2회 밑반찬을 제공해오고 있으며, 김장김치를 마지막으로 올해 재가복지 사업은 마무리를 하고 내년도 사업은 대상자 정비 및 겨울철 자원봉사자들의 휴식기를 걸쳐 3월에 재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2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