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지난 2006년 선보인 '자연주의 친환경' 브랜드를 '자연주의'로 교체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개편 작업으로 상품 확대와 매장 리뉴얼에 나설 계획이다. 이마트는 친환경 상품뿐 아니라 저탄소·동물복지·무항생제 등 가치 소비와 관련한 상품을 선보인다. 상품 디자인도 강화해 새로운 로고와 통일감 있는 패키지를 적용한다.
이마트는 25일 유기농 감귤, 저탄소 사과 등 자연주의 과일ㆍ채소 20개 품목을 리뉴얼 론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총 400여 개 자연주의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연주의 매장도 강화해 이마트 내 30여개 자연주의 매장을 순차적으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이마트는 오는 26일 이마트 봉선점 내 기존 자연주의 매장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노후화된 인테리어를 깔끔하고 정갈한 자연친화 콘셉트로 리모델링하고 다양한 집기와 구조물을 사용해 쇼핑환경을 개선하고 진열을 강화했다.
그 외 점포에도 ‘자연주의 미니숍’을 구성해 300여 개의 핵심 품목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과 모음 진열을 강화한다.
이마트가 친환경 브랜드를 리브랜딩하는 이유는 지속가능한 소비, 윤리적 소비 등 착한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10월 착한소비 대표 카테고리인 친환경 먹거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지승묵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고 이를 소비하고자 하는 고객 트렌드에 따라 ‘자연주의’를 리브랜딩한다”며 “그에 맞는 다양한 가치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ㆍ발굴하고 ‘착한소비’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