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마트 CI / 뉴스1롯데쇼핑 통합 온라인 몰 롯데온이 신선식품을 2시간 이내에 배송하는 '바로 배송'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2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바로배송 서비스 지역이 현재 서울·경기·인천·광주·제주 일부 지역에서 내년 전국으로 확대된다. 바로배송은 롯데마트가 점포 인근에 위치한 고객들에게 신선식품 등 온라인 주문 물품을 2시간 내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배송 속도가 퀵커머스(소량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보다는 늦지만 쿠팡 같은 이커머스(전자상거래)의 당일배송 보단 빠르다. 신선신품 분야에서 마트가 가진 강점을 최대한 살린다는 전략이다.
롯데쇼핑은 작년 바로배송을 처음 시범 서비스 한 롯데마트 광교점의 온라인 주문 건수가 100건 수준에서 급증하자, 서비스 대상 지역을 꾸준히 늘려왔다. 최근 광교점의 온라인 주문 건수는 700건으로 늘었다. 바로 배송이 가능한 점포는 현재 21개에서 내년 50개 수준으로 확대한다. 3분기 기준 전국 롯데마트 점포는 112개 인데 이중 절반을 온라인 배송 기지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기반 유통 대기업인 롯데쇼핑은 쿠팡 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의 급부상에 실적이 악화되자 오프라인 점포를 구조조정 하는 전략을 세웠으나 최근에는 기존 점포를 온라인 배송을 위한 물류 기지로 재조정 하고 있다. 신세계(004170)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도 이마트(139480)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배송을 위한 PP센터(피킹 앤드 패킹·온라인 주문 물품을 집어 포장하는 곳)로 바꾸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전국 곳곳에 물류센터를 새로 짓거나 빌려야 하는 쿠팡과 비교하면 신규 투자 금액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