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 사진=`오징어 게임` 스틸컷 / 넷플릭스 / 세계일보북한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대유행을 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7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의 보도에 따르면 북한 당국의 단속에도 중국에서 불법 복제된 오징어 게임 동영상이 북한에 밀반입돼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북한 당국은 오징어게임이 남한의 실상을 그대로 드러냈다며 남한을 공격하는 무기로 활용하는 한편 지나치게 자본주의적이라며 주민들에게 시청을 금지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에서 밀반입된 영상물이 북한에 유입되면서 입소문을 타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북한 평성시 한 주민은 RFA와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이 USB, SD카드 등 메모리 저장장치로 밀반입돼 광범위하게 국내에 유포되고 있다”고 말했다.
RFA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평양의 부자들과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평양의 부자들은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자신들의 처지와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북한 정권이 이들에게 외화벌이를 시키고 실적이 좋지 않으면 숙청한다. 그렇기 때문에 북한의 외화벌이꾼들의 모습이 오징어 게임 참가자와 비슷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이들은 밤에 이불을 덮고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로 몰래 오징어 게임을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이들이 오징어 게임을 시청한 사실이 밝혀진다면 큰 처벌을 받게 된다. 북한 정부는 지난해 자본주의 미디어를 시청·보관 또는 배포한 경우, 최고 사형에 처하는 법을 통과시켰다.
앞서 북한 당국은 오징어게임이 남한의 실상을 그대로 드러냈다며 남한을 공격하는 무기로 활용한 바 있다.
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구리시,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점검 회의 개최
구리시는 지난 15일 관련 부서와 관계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열었다.이번 회의는 지적 사항에 따른 부서별 조치 결과와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에서는 총 18건의 지적 사항이 도출됐으며, 회계 ..
포천시 가산면, ‘세찬 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 전달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세찬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밑반찬 나눔은 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세찬 봉사단’이 CMS 계좌 후원금을 재원으로 운영하며, 가정 방문을 통해 안부도 확인했다.김명자 민간위원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과 1인 가구에게 직접 반.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활성화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는 17일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드림공예예술, 로컬리티 포천 995, 자일랜드, 화적연펜션, 한사모협동조합, 한탄강이야기협동조합 등이 참여했다.포천시와 지오파트너는 지질공원 체험교육, 관광상품 개발·판매, 숙박 .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 참여형 ‘송2갤러리’ 운영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공간 마련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올해 주민센터 벽면을 활용해 ‘송2갤러리’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했다.올해 전시는 서예, 캘리그래피, 도시 풍경화, 식물화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을 중심으로 분기별로 진행됐다.갤러리는 단순 전시를 넘어 주민 간 교류와 예술교육 확산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전시 ..
의정부시,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 개최… 한 해 활동 성과 공유
의정부시는 12월 16일 시청 대강당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의정부시협의회 회원대회를 개최했다.행사에서는 우수 회원과 모범 동 위원회에 대한 표창이 수여되며, 회원들은 실천 과제를 지속하겠다는 뜻을 나눴다.협의회는 올해 국토·생활환경 정비, 법질서 캠페인, 시민의식 향상 활동과 독거노인·소외가정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상패동행정복지센터, 한파대비 복지사각지대 선제적 집중 발굴 추진
동두천시 상패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용일)는 한파에 대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활동을 추진한다. 집중 발굴 활동은 별도로 제작한 복지 달력을 활용해 통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한파로 피해가 우려되는 취약 가구를 직접 방문하고,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