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 사진=데이비드 페리 / BBC / 인사이트영국 리버풀 한 병원 인근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영국 정부가 테러경보를 ‘심각’으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 14일(현지 시각) 영국 리버풀 여성 병원(Liverpool Women’s hospital) 앞에 막 정차한 택시가 폭발했다. 폭발로 승객이 숨지고 운전사는 대피했으나 다쳤다. 경찰은 이 승객이 자신이 만든 폭탄으로 테러를 시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남성을 태운 택시기사 데이비드 페리는 폭발 직전 차에서 몸을 피했다. 심하게 다쳤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어 퇴원 후 집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영국 BBC 방송은 밝혔다.
차량 폭발 직전 데이비드가 몸을 피하면서 테러 용의자가 택시에서 내리지 못하도록 문을 잠그고 탈출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 날은 한국의 현충일에 해당하는 기념일로 여성 병원 인근 리버풀 성당에서는 기념식이 열려 2000명이 참석했다. 리버풀 여성병원은 연간 5만 명이 이용하는 규모의 대형 병원이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그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침착하고 용기있게 행동했다”며 데이비드를 치켜 세웠다. 리버풀 시장은 “그의 영웅적인 노력이 없었다면 큰 재난이 됐을 것”이라고 했다.
데이비드를 향한 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페이스북에는 ‘데이비드 가족을 응원한다’는 기부 페이지가 만들어져 하루 만에 1400명이 넘게 참여했다. 리버풀 매체에 따르면 이렇게 생긴 페이지들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24시간 만에 3만파운드(약 4750만원)를 넘었다.
데이비드의 아내 레이첼 페리는 영 매체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여러 소문이 돌고 있는 데 그런 급박한 상황에서 그가 살아 있는 게 기적”이라며 “신의 가호가 있었다”고 했다.
한편, 영국 경찰은 숨진 테러 용의자가 32살의 에머드 알 스웰민이라고 15일 발표했다. 그는 리버풀 여성 병원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자신의 집에서 택시에 탑승했다. 경찰은 병원을 향한 테러인지, 폭탄이 미리 터진 것 인지, 정확한 범행 동기가 뭔지 등은 아직 밝혀진 게 없다고 했다. 경찰은 테러 관련 용의자 4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