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송파구청
▲ 사진=송파구청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겨울 김장철을 맞아 주민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 나누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해마다 직능단체회원, 주민들과 함께하는 김장 행사를 열어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에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구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지역 곳곳에서 따뜻한 마음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 나눔에 나선다.
먼저, 10일 오전 9시 서울놀이마당에서 송파구새마을부녀회(회장 한선영)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물산, 올림픽병원을 비롯해 구립·민간·가정어린이집연합회가 후원해 뜻을 모았다.
이날 박성수 송파구청장과 새마을부녀회원 90명이 한자리에 모여 미리 준비해둔 양념과 절임배추를 버무린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등 500가구에 각 10㎏씩 총 5,000㎏을 포장, 배달한다.
마천2동 역시 10일과 11일 이틀간 한마음공간조성위원회, 직능단체연합회원 100여 명이 모여 마천2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진행한다. 마찬가지로 직접 손질하고 버무린 김장김치를 저소득 홀몸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350가구에 각 7㎏씩 총 2,500㎏을 전달한다.
지난 6일 풍납1동에서는 ‘제8회 바람드리 김장체험 나눔축제’가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바람드리 축제에서도 유관기관, 직능단체회원, 주민들이 직접 절임배추를 양념하고 포장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이밖에도 가족 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김장 체험을 통해 김장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김장 나눔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김장김치 장만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매년 좋은 뜻과 따뜻한 마음으로 김장 나눔에 적극 나서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 김장김치를 함께 버무리며 온정을 나누고 행복한 공동체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욱 촘촘한 복지체계를 구축해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