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을 11월 중 3일간(9일, 12일, 16일) 산내농협 등 9곳에서 지역별로 현장 매입한다고 밝혔다.
ㅇ 올해 매입물량은 지난해 478톤 보다 1.8% 증가한 487톤을 매입하며, 매입품종은 삼광벼, 친들벼 등 2종이다.
ㅇ 특히 지난해에는 40kg 포대벼를 매입했으나, 올해부터는 농업기계화 확대 및 인력감소 여건을 고려해 전량 800kg 톤백으로 매입한다.
ㅇ 매입대금은 벼 40㎏ 기준 3만원을 중간정산금으로 매입 당일 선지급하고, 최종정산금은 수확기(10월~12월) 산지 쌀값을 반영해 12월말 확정 후 지급할 예정이다.
ㅇ 대전시 박익규 농생명정책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영농 여건 속에서도 수확에 매진해준 농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좋은 품질의 벼를 생산하기 위한 영농인들의 노력이 적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