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안성시청
▲ 사진출처=안성시청안성중앙로타리클럽(회장 송재홍)에서 추운 겨울을 앞두고 취약계층을 위한 훈훈한 선행에 나섰다.
지난 5일, 안성중앙로타리클럽은 양성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어르신 및 장애인 5가구에 연탄 1,500장(114만원 상당)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까지 완료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인원이 함께 모이는 연탄배달 봉사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연탄 후원이 줄어든 데다가 매년 연탄가격이 상승되고 있는 상황에서, 연탄을 사용하는 저소득층 가구에게는 이번 기부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걸필 양성면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기부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있는 요즘 이 같은 선행은 지역주민에게 큰 감동을 준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안성중앙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중앙로타리클럽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에게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 등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