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송파구청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11월 10일부터 19일까지 ‘2021. 구청장과 주민과의 대화’를 열고 주민들과 소통에 나선다.
민선7기 송파구는 역점사업부터 생활밀착형 사업까지 구정 전반에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열린 소통’을 강조해왔다.
송파구는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그동안 코로나19로 보류되었던 ‘주민과의 대화’를 재개하고 현장소통 행보에 재시동을 걸었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민선7기 송파구의 3년간의 주요 정책 및 성과,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공유한다. 특히, 위드코로나 이후 주민들과 대규모로 만나는 첫 행사인 점에서 의미가 크다.
27개 동을 3개 권역으로 나눠 송파구민회관 대강당에서 ▲11월 10일 오후3시(송파병 권역: 거여1·2동,마천1·2동,오금동,가락본동,가락2동,문정1동,장지동,위례동) ▲11월12일 오전10시30분(송파갑 권역:풍납1·2동,방이1·2동,오륜동,송파1·2동,잠실4·6동) ▲11월19일 오후2시(송파을 권역:석촌동,삼전동,가락1동,문정2동,잠실본동,잠실2·3·7동) 총 3회 진행한다.
동별 50명씩, 회차 당 약 500명의 주민들이 참석한다. 평소 구정 참여기회가 적었던 청년층, 소외계층을 비롯해 자치회관 수강생, 직능단체회원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모인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입장한다.
80분씩 진행되는 행사에선 △문화공연을 비롯해 △지역발전에 힘쓴 유공구민 표창수여식이 함께 열린다. 또, △박성수 구청장이 주요사업 추진실적과 앞으로의 계획을 브리핑하고 △주민들이 구정에 대해 의견을 제안, 박 구청장이 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의 질의·답변 시간도 마련된다.
구는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모인 다양한 목소리를 향후 구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일상회복과 함께 모처럼 주민들과 구정에 대해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열린 소통, 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