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전남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여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전국에 알렸다고 전했다.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남도, 전남도교육청, 순천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주관하여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17개 광역시도 175개 평생학습도시 등 전국 351개 평생학습 관련 기관과 국민이 함께 평생학습 성과 공유와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개막행사, 전시마당, 주요행사, 체험행사, 특별행사, 외부 박람회의 등 총 6개 분야, 34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거창군은 박람회 기간 동안 홍보관을 운영하여 교육, 문화, 관광, 예술 등 군정 전반을 방문객에게 적극 홍보했으며, ‘나만의 향수 만들기’ 조향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거창군에 대한 관심과 평생학습의 흥미를 돋우었다.
또한, 야외에서 펼쳐진 전국평생학습동아리 버스킹에는 거창군을 대표하여 거창통기타클럽, 거창WOW밴드가 참가하여 통기타, 어쿠스틱 음악을 공연해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2003년 경남에서 군 단위 최초로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성인문해교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학습동아리 지원, 거창대학 평생교육원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거창아카데미, 평생학습 사이버강좌 운영, 거창한 이야기 할머니 운영 등 군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는 ‘뭐든知 가능한 더 거창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