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출처=포니정재단배구선수 김연경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 포니정 영리더상을 수상했다.
포니정 영리더상은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포니정(PONY鄭)' 고(故)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제정됐다.
7일 포니정재단은 "우리 사회 젊은 혁신가에게 수여하는 제2회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로 김연경 선수와 이승건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포니정재단 설립자인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포니정 영리더상은 우리 시대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배구선수이자 새로운 리더십을 보여준 김연경 선수와 핀테크 분야를 새롭게 개척해 금융업 전반에 혁신을 가져온 토스 이승건 대표를 수상자로 선정한 것은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포니정 영리더상은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제2의 포니정 혁신상’으로, 만 40세 이하의 혁신가 2인을 선정해 상금 50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포니정재단은 2007년부터 매년 포니정 혁신상을 시상해왔고 지난해부터는 만 40세 이하 젊은 혁신가를 대상으로 한 영리더상을 제정해 시상했다. 지난해 영리더상 수상자는 김슬아 컬리 대표였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