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성군, 100% 해양심층수 절임배추 전략산업 육성 홍종진
  • 기사등록 2021-11-08 00:26:25
기사수정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특수상황 지역개발사업으로 설치한 통일배추 제조 시설에서 생산하는 해양심층수 절임배추의 고품질화 전략에 나섰다.


고성군 해양심층수는 수심 600m의 바닷물을 취수한 것으로써 저수온성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유기물과 병원균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작년 고성군농업기술센터는 해양심층수로 절인 배추와 천일염으로 절인 배추의 유산균 증식 비교 실험을 하여 해양심층수 절임배추에서 4~6배의 유산균 증식 결과를 확인하였다.

 

통일배추 제조시설은 고성해양심층수 특화산업단지에 건축면적 1,174규모로 제조실, 저온저장고, 염수공급 및 폐수배출시설 등으로 설치되어있으며, 시설의 배추원료는 고성산을 우선 사용하고 부족분은 국내산 배추를 사용한다. 202010월부터 아라김치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은 해양심층수에 천일염을 추가하여 배추를 절였지만 올해부터 인근 해양심층수 소금 제조업체인 솔트로드로부터 해양심층수 농축수(염도12%)와 해양심층수 소금을 받아 배추를 절임으로써 100% 해양심층수 절임배추를 생산 하게 되었다.

 

특히 바다의 플라스틱이 생태계를 위협하는 것이 문제인데 해양심층수를 마이크로미터 필터로 여과하여 절임수로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성군은 앞으로 해양심층수 절임배추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차별화된 품목으로 육성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 소금과 관련된 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06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