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024년 3월 북구 침산동 소재에 공립단설유치원인 가칭“침산유치원”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가칭 “침산유치원”은 대구일중학교(북구 옥산로17길 21) 운동장 남측 부지 일부를 활용하여, 10학급(일반9, 특수1) 규모로 설립할 예정이며, 내년 건축설계를 거쳐 2023년 11월 준공예정으로 추진한다.
최근 침산동, 칠성동, 고성동 일대에 2023년부터 2027년까지 약 12,000세대 공동주택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유아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지역의 경우 인구수에 비해 유치원이 턱없이 부족하여 신천을 건너 4~5㎞ 떨어진 산격·복현동으로 멀리 취원하는 유아가 많은데다 최근 지역 내 사립유치원 폐원으로 유아배치 여건이 악화된 점을 고려한 것이다.
한편 단설 유치원 설립안은 지난 10월 18일 개최된 대구광역시 교육재정투자심사를 통과하여 설립이 확정되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침산동 지역 유치원 신설로 지역 내 공동주택 개발에 따른 유아 배치여건을 개선하고 동시에 통학여건도 개선하게 되었다.”며, “향후 유아교육기관이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보다 세밀하게 살펴보고 유아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
[내란 재판] 윤석열, 31일 재판 내내 '증인 김성훈' 쳐다봐… 김건희 텔레그램 제시되자 발끈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통령 호위무사'로 불렸던 김성훈 전 대통령경호처 차장은 법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마주하자 특검에서 진술했던 내용을 미묘하게 바꿨다. 이날 쟁점은 윤 전 대통령이 군 사령관들의 비화폰(보안처리된 전화) 삭제를 지시했는지 여부였다. 윤 전 대통령은 김 전 차장이 증언할 때마다 고개를 돌려 그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