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용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희순)은 10월 27일(수), 도룡동에 위치한 대전유성소방서와 연계하여 만4, 5세 유아 34명의 이동안전 체험차량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유아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수칙을 지키며, 이동안전체험차량 내의 안전교육 영상 시청과 다양한 재난 상황(화재·지하철·차량·지진)을 체험하며 실제와 유사한 상황에서의 안전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지난 2월 대전유성소방서에 도입된 ‘이동안전체험차량’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현장학습 기회의 부족으로 안전의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유아들에게 각종 응급상황을 직접 체험을 통해 재난대응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할 기회가 되었다. 또한, 유아들이 선호하는 만화캐릭터 외관 활용함으로써 아이들이 큰 호응을 하며 즐겁고 친근하게 안전대처능력을 체득하게 되었다.
대전용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 이희순은 “대전유성소방서와 연계한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유아들의 안전의식과 위급상황 대처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바란다.”고 하였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