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은 10월 27일(수) 녹고뫼 교육장에서 개최된 ‘2021 제주시 마을만들기 아카데미 리더과정’ 수료식에 참석해 수료생 등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안 시장은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마을 리더들에게 수료증을 교부하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제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주민 주도의 마을만들기를 이끌어 나갈 마을 리더 및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올해까지 17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제주시 마을만들기 아카데미는 리더십 배양, 마을만들기사업의 추진체계 등 마을만들기 사업추진에 필요한 이론교육인 기본과정과 선진 마을견학 등의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심화과정으로 계획했던 도외 선진마을 견학 일정을 도내 견학과 도외 강사 초빙 등으로 변경해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동우 시장은 “생명 공동체의 회복, 인간과 자연의 공존, 이웃과의 따뜻한 연대 등으로 표현되는 시대 흐름 속에 우리의 노력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며 “다양한 공동체들의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마을을 만드는 데 미래를 이끌어갈 마을 리더들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마을만들기 아카데미를 통해 총 23명의 이수자를 배출하여 주민주도의 마을만들기 사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