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창포원 중·장기 발전 방안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 국가정원 지정, 꽃창포(Iris) 국제박람회 개최 등 중장기 전략 도출 김희백
  • 기사등록 2021-10-22 16:59:52
기사수정

거창군은 22일 거창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창포원 중·장기 발전 방안 연구용역 보고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거창군의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거창창포원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이어 비전과 사업 확장, 글로벌화 추진을 위한 로드맵 구축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나라정책개발원은 거창창포원의 운영체제 전반에 관한 사항을 분석, 단계별 조성 방향을 모색하고, 국가정원 등록과 꽃창포 국제박람회 개최 등 중·장기 전략을 도출했다.


이어 각 부서장의 질의응답과 건의사항 개진, 군수 총평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거창창포원의 미래 청사진 구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창포원 조성은 우리 군의 역점사업임으로 이번 용역의 결과물을 짜임새 있게 잘 구성해서 거창창포원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반영, 국내 최대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하고, 향후 국가정원 지정 및 꽃창포(Iris) 국제박람회 개최 등 세계적 인 정원으로 발전시켜 거창창포원이 우리군 미래 먹거리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