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 25일 건설관계자 역량 강화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 ○ 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네이버 TV를 통해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교… - ○ 다양한 분야(건설장비 안전, 조경, 통신) 교육 실시로 건설관계자 역량 … 조재오
  • 기사등록 2021-10-22 00:07:48
기사수정



 경기도가 공동주택 건설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시공자 및 감리자,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2021년 하반기 경기도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지난해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연간 2회로 확대된 교육의 두 번째 순서로 건설장비 안전, 조경, 정보통신 분야의 교육을 준비했다.

 

첫 번째 강의는 한국건설장비연구소 호종관 대표의 ‘아는 만큼 보인다! 장비 안전’ 교육이다. 건설 현장 사망재해의 20%를 차지하지만 그동안 큰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장비 안전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장비 관련 법규와 중점 관리 요소를 배운다.

 

이어 ‘조경 그리고 공동주택에 대한 새로운 생각’이라는 주제로 한국종합기술 신규환 부사장이 최근 시공사례와 함께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조경 경향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바로엔기술사사무소 정태복 대표가 ‘공동주택 정보통신 품질관리’를 교육한다. 교육에서는 최근 공동주택에 적용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홈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보안 문제 해결방안 등을 알아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TV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25일 오전 10시부터 해당 URL(https://tv.naver.com/l/89586)로 접속하면 온라인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실시간 교육 종료 후에는 언제든 시청할 수 있도록 경기도 소셜방송 ‘라이브경기’(live.gg.go.kr)에 게시해 근로자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고용수 경기도 공동주택과장은 “건설장비 안전관리 방안, 공동주택 조경 시공 사례, 정보통신 품질관리 방안 등 다양한 분야 교육이 준비돼 있다. 교육을 통해 건설관계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기사 이미지 주택금융공사, 2021 주택금융 컨퍼런스 개최
  •  기사 이미지 롯데백화점 동탄점서 전남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