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속초시, 인제군의 대청봉 정상부근 직권 경계정정 인정 못한다. 홍종진
  • 기사등록 2021-10-19 14:12:15
기사수정


 속초시는 최근 인제군에서 실시한 설악산 대청봉 정상부근 직권 경계정정에 대해 공동대응에 나섰다.


     18일 보도자료에 따르면 인제군에서는 지난 8월 동부지방산림청이 관리하는 국유림경계도를 발견하면서 이를 근거로 지난 13일 대청봉 일원 행정구역의 지적경계선 정리를 마쳤다.

     강원도와 속초인제양양 설악권 3개 지자체는 2015년부터 시군간 경계일치화 사업을 추진하였다. 2018년 동부지방산림청의 협조로 국유림경계도를 확보하고 설악산 능선에 대한 경계측량을 LX와 공동으로 실시하고 등록자료 등을 기반으로 지자체 및 소유자와 협의점을 찾고자 노력하였으나, 토지소유자의 신청이 없어 그동안 정리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번 인제군의 일방적인 직권정정으로 인해 속초시와의 행정구역 겹침이 발생했으며, 절차적으로도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유림경계도는 지적공부의 복구자료에 해당되지 않으며, 측량결과와 복구자료가 부합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동의를 얻어 경계를 조정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인제군의 일방적 경계정정으로 인해 설악권 시군의 갈등이 재점화 될 것을 우려하고 있으며, 강원도와 양양군과 함께 공동대응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